티스토리 뷰
목차
일상 속에서 탄소 중립 활동을 실천하면 다양한 민간기업에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.
최대 7만원 이상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방법이 상당히 간단합니다. 주기적으로 실천하면 매일 먹는 커피 값을 아낄 수 있게 됩니다.
환경도 아끼고 돈도 절약해보시길 바랍니다. 아래에서 바로 신청할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립니다. 1분 안에 빠르게 확인이 가능합니다
탄소중립실천포인트 신청방법
공식 홈페이지 또는 어플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. 신청 방법과 참여 방법, 다양한 인센티브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.
탄소중립실천포인트 참여기업
총 82개 이상의 기업들이 참여합니다. 대표적인 참여 기업은 cu, 스타벅스, 메가커피, gs25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.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.
탄소중립실천포인트 참여방법
우선 탄소중립포인트 녹색생활 실천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참여 가능합니다. 가입 후 실천 항목들을 말 그대로 실천만 하면 포인트가 쌓이는 제도입니다.
실천항목
- 전자영수증 발급
- 텀블러, 다회용컵 이용
- 일회용컵 반환
- 리필스테이션 이용
- 다회용기 이용
- 무공해차 대여
- 친환경제품 구매
- 고품질 재활용품 배출
- 폐 휴대폰 반납
- 미래세대실천행동
이 중 기업마다 실천 항목들이 정해져 있습니다. 예를 들어 메가커피는 전주영수증은 실천 항목이 아니고 텀블러 또는 다회용컵을 사용할 때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.
인센티브 안내
제일 많이 이용하는 전자영수증 발급은 건당 100원입니다. 텀블러 또는 다회용컵 이용 시에는 건당 300원입니다. 상한액은 년에 70,000원 입니다.
탄소중립실천포인트 운영체계
참여자가 실천항목들을 실천하면 한국환경공단에서 정산 및 지급을 합니다. 그러면 참여자는 인센티브를 수령하고 그것을 실제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.
가입 혜택
가입 후 처음에만 받을 수 있는 쏠쏠한 실천 다짐금이 있습니다. 횟수에 따라 1회 이상 1천원부터 10회 이상 2천원 까지 합하여 5천원 정도 받을 수 있습니다. 커피 2잔 정도를 꽁짜로 벌어가시길 바랍니다.